2020. 4. 1. 13:06

[독립기념관]

독립기념관은 학창시절에도 한두번씩은 다녀온곳인데, 6월 6일 현충일을 맞아 가족들과 의미있는 여행으로 독립기념관과 유관순 열사 기념관을 다녀오기로 하기로 했습니다. 

 

-. 전화 : 041-560-0114

-. 충남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독립기념관로 1(남화리 230-1)

-. 홈페이지 : https://www.i815.or.kr/

-. 입장료 : 무료

-. 주차요금: 25인승 미만 2,000원/일, 25인승 이상은 3,000원

 

https://www.google.co.kr/maps/place/%EB%8F%85%EB%A6%BD%EA%B8%B0%EB%85%90%EA%B4%80/@36.7812042,127.2264822,15z/data=!4m2!3m1!1s0x0:0xf9d00063ecea5bac?sa=X&ved=2ahUKEwirs_LWlMboAhVQM94KHUwlDHgQ_BIwF3oECBoQCA

 

독립기념관

★★★★★ · 박물관 · 목천읍 KR 독립기념관로1

www.google.co.kr

정문에서 기념관 까지 상당히 멀리 있습니다.

 

고속도로에서 내려 얼마안가 기념관에 도착했습니다.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안쪽으로 걸어 들어갔습니다. 독립기념관 본 건물까지는 거리가 상당히 있어서 셔틀을 운행하고 있었습니다. 다리가 아프기도 해서 셔틀을 타고 이동했습니다. 요금은 천원입니다.

 

본건물앞에 도착하니 독립기념관이라는 현판이 있고, 그 안쪽에는 겨례의 집 입구에 불굴의 한국인상이 있습니다. 

 

겨례의 집으로부터 나라 되찾기까지 관람했습니다. 내부에는 전쟁의 역사를 볼 수 있는 의미있는 전시물들로 가득했습니다. 아이들이 조금이나마 이런 역사를 눈으로 보고, 마음에 담았기를 바라며 관람을 시작했습니다.

 

관람 중간에 잠시 쉬며 아이스크림도 하나씩 사먹었습니다.

 

독립기념관에서 가장 의미있는 전시관이 아닐까 싶습니다. 나라되찾기관입니다. 근대 한국의 아픔을 느낄 수 있고, 독립군의 활약상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원하면 볼 수 있는 태극기이지만 이때의 태극기는 가슴뭉클하게 만드는 역사가 묻어있습니다. 태극기의 변천사도 같이 보면서 다시한번 소중함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어린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식으로 체험 할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밖으로 나오면 덩치큰 비행기 같은 전시물도 있고, 태극기들이 휘날리는 조형물도 있습니다.

 

관람을 마치고, 병천 순대로 점심식사를 했습니다. 병천이 천안의 지역명이라는 것을 오늘 처음알았습니다. 다른 순댓국집들 보다 뭔가 알차고 맛이 있는 것 같습니다.

 

 

[유관순열사 기념관]

유관순열사 기념관은 독립기념관에서 얼마 떨어지지 않은 곳이 엤습니다. 독립기념관에 가셨다면 꼭 한번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열사의 동상앞에서 아이들 셋을 불러 세워놓고  여기가 어떤 곳인지 설명해주고, 유관순열사가 어떤분이신지 설명해주었습니다. 사진을 찍어주었습니다. 아이들의 표정도 자못 숙연했습니다. 오래도록 기억에 남길 바랍니다.

유관순 열사 기념관에 전시물들을 관람했습니다. 태극기와 옷가지 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우측 언덕 위쪽으로는 추모각이 있습니다. 향을 피우고, 방명록에 뜻을 잊지 않겠노라 다짐글을 적고 내려왔습니다.

 

열사의 생가에는 이렇게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셋트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돌아오는 길에 천안 명물 호두과자와 소보로를 샀습니다. 가족모두에게 오늘하루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Posted by 가리마